안녕하세요.
12월12일 2018년식 코나 엔진오일 미션오일을 동네카센타에서 교체했습니다.
12월12일~12월19일 까지는 운행거리 5km미만이였고,
12월20일 운행중 히터가 안나오는 증상을 시작으로 5분경과 엔진열이 올라가길래, 엑셀 밟지 않은상태로 두니 내려가더라고요. 그후 다시 삼분뒤 엔진열 과열로 아예 경고가 뜨고,
바로 골목길로 주차 후 엔진본넷열어보니 난리가 나있더라구요. (첨부동영상 참조)
이후 카센터 사장이랑 실시간으로 전화통화한 내용입니다.
1. 엔진과열 상황
카센터 사장: 써머스탯 또는 냉각수 문제같다.
2. 본넷연후 상황
카센터 사장: 엔진오일은 아니고 냉각수가 흘러나오는것 같다.
(엔진오일 찍어서 사진으로 보냄)
카센터 사장은 이사진보고도 엔진오일 정상이다. 라고 하길래 직접눈으로보면 젤밑에 아예 엔진오일이 없는상황이다. 라고 말하고 렉카불러서 일단 다시 그 카센타로 보내놓은상황입니다.
(렉카사장님한테 상황설명, 본넷상황보시더니 이거 백프로 정비사 실수라고 사진여러장 찍어놓으시라고 하셨어요. 렉카하면서 이런경우는 처음보신다고 하심)
이럴경우에 엔진관련 보상이나 문제해결방안은 어떻게처리해야하나요ㅠㅠ
카센터에서 정비 후 블루핸즈에서 재점검하여 엔진상태 확인필요하겠죠..?ㅠ 애지중지하며 탓는데 이런일이 생기니 심란하네요..ㅠㅠ
도움글 부탁드립니다..!!
현재 렉카차로 문제발생 카센터에 입고해둔 상황이며, 내일 먼저 차 움직이지말고 같이 확인하자고 문자해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