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5년 03월 04일 09시 04분 정도에
서울 강북구 도봉로 255의 인도위에서 마주오던 트럭의 사이드미러에 제 좌측 어깨가 부딪혔습니다.
제가 피할 거라 생각했는지 브레이크는 한 번도 잡지 않았고, 저는 인도니까 당연히 트럭이 멈출 거라 생각해서 그냥 걸어갔습니다. 그래서 부딪혔죠....
사진 속의 트럭이고, 운전자는 창문을 내리더니 사이드미러만 원래대로 바꾸고 몇 번 전진 후진 하더니, 차도로 내려가서 갔습니다.
차가 완전히 떠나기 전에 해당 주소지의 과일가게 사장님이 보조석 문을 열기도 하던데, 과일을 배달해주는 그런 분인지, 아니면 아얘 아는 사이인지 트럭에 짐이 없어서 그 점은 잘은 모르겠습니다.
제가 이렇게 직접적으로 부딪힌 적도, 운전자가 저렇게 가는 것도 처음이라 당황했고, 오늘 출국이라 정신이 없어서 귀가 후 짐 챙기고 현재는 버스 타고 인천으로 가고 있는 상태입니다.
버스에서 인터넷도 찾아보고 통화도 해봤습니다.
서울강북경찰서 민원센터는 전화를 안 받았고,
182는 사람이 많은지 연결이 너무 안됐고,
서울경찰청에 연락해서 당장 112로 신고하는 게 접수가 빠를 거라 안내 받아서 전화했습니다.
그리고 강북경찰서 교통조사계에 물어보니 인근 경찰서의 교통조사계에 접수하면 이관될거라 안내를 받았는데요
아무래도 공항에 가고 있고.. 출국 직전이라 병원에 방문해서 진단서를 뗀다거나 그런 게 당장은 힘들 거 같은데...
그냥 며칠 어깨 불편한채로 여행하고, 귀국하고 진단서도 없이 강북경찰서의 교통조사계에 방문해서 사건접수하는 수밖에 없을까요?
보배드림이 차량 관련 사이트이고, 각종 난제도 해결해내는 전문가들이 많이 모였다고 들어서 질문 남겨봅니다.
제가 교통사고 관련해서는 아는 게 없어서 사소한 지식이라도 나눠주시면, 잘 배우고 앞으로 좀 더 현명하게 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약을 해야하는지 모르겠지만 요약 남깁니다.
1. 정면으로 마주오던 트럭의 사이드미러에 어깨를 인도에서 부딪힘
2. 출국이라 정신 없어서 일단 공항 가는 중
3. 사고가 나면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