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에게도 이런 일이 발생할줄 몰랐네요.
와이프와 운동 후, 저녁 10시 50분경, 아파트 게이트를 지나는 중, 차량에서 우당탕하는 소리가 났습니다.
(영상에는 소리가 좀 작지만 실제로는 엄청 큰 소리가 발생했습니다.)
소리가 커서 게이트 앞이라서 경비실에서는 차단봉이 파손된줄 알고 뛰어나오시고, 저는 바로 차량 정지하였습니다.
차량은. 썬루프에 기스, 뒷유리쪽에 페인트가 벗겨졌습니다.
전면 영상 : 25초경에 투척물 소리가 발생합니다.
후면 영상 : 1분 18초경에 던지는 모습
투척한 물건은 차량 위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아파트에서 던진줄 알고, 하늘쪽을 계속 확인했는데, 확인이 불가하여, 집으로 귀가하였습니다.
다음날 블랙박스 영상을 확인하니 뒤에서 야구폼으로 던지는 모습이 후면 블랙박스 찍혀있습니다.
혹시나 제가 투척자에게 위협을 가했나 싶으나 아무리 봐도 모르겠네요.
그래서 좀 더 객관적으로 고견을 듣기 위해 보배드림 회원분들께 의견 듣고 싶어서 올리게 되었습니다.
본인
사람이 차도에서 있는걸 인지하고 좀 더 크게 차량을 회전하여 속도를 줄여 저속으로 아파트 입구에 통과
위협을 가했다 생각이 1%도 없었기에 라이터 투척 후 위쪽 아파트만 확인
참고사항
4월 2일 경찰서에 죄물손괴죄로 진정서 접수 완료
사고 발생 근처에 인근 상가에 확인하니 얼마전에 이클립스 6통을 차량과 오토바이에 투척하고 도망간 사람이 있었다고 확인했습니다.
(오토바이와 차량을 향해 투척)
*후방 영상은 안올라가지네요 바로 올릴께요.
*영상 전방/후방으로 나오게 수정하였습니다.
------------------------------------------------------------------------------------------------------
사진 추가 사항
좌측 횡단보도 보행자에 대하여,
운전중 우측 투척차로 인해 인지 못하였습니다.
투척자가 2차로 도로에 나와있어 정말 인지못하였으며, 횡단하는지 조차 몰랐네요.
투척자를 피하기 위해 크게 돌고 속도를 줄여서 게이트를 지났다고 생각했는데,
해당 부분 지적에 대해서는 인지하고 교통법규를 더 잘지키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 투척자
왼쪽 횡단보도 보행자 (횡단보도 진입전)
왼쪽 횡단보도 보행자
투척자 지나서 막 횡단보도로 차량 진입직전
보행자는 횡단보도 첫번째칸(짧은쪽) 보행 시작
왼쪽 횡단보도 보행자
차량이 횡단보도 진입 완료, 보행자는 횡단보도 두번째칸~세번째칸 으로 진입
(제 입장에서만 생각했을경우)
횡단보도 보행자 기준으로 생각해보면, 서행하지 않고 좀 더 속도내어 아파트로 진입했다면, 보행자가 횡단보도 진입전에 먼저 차량이 진입했을거 같기도 하네요.
추가로 어떻게 되는지 사항은 추후 업로드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투척자가 횡단보도 보행자로 착각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사진과 내용 추가 합니다.
사진 추가 드립니다.
차량이 우회전 진입할 때, 입니다.
위에 동영상 캡쳐본이 있지만, 밝은 화면으로 보기 위해 그려봤습니다.
투척자는 2차로 도로에 서 있었고,
보행자는 횡단보도 짧은 길이의 첫번째에 서 있었습니다.
이 후 차량이 횡단보도 진입했을때는, 서행으로 움직이다보니, 1~2발짝 더 밟고 횡단보도 2~3째칸 진입된 상태이고, 제 차량은 횡단보도 절반쯤 지난 상태였습니다.
영상이나 캡쳐본에서도 확인됩니다.
던진사람은 도로에 있던 사람이며, 보행자도 아닙니다.
코너에 서있는 사람은 횡단보도에 있던 사람이 아니고 도로에 서 있습니다.
착각하시는 분들 계서서 그림으로 한번 더 설명드립니다.
제가 보행자 인지는 정말 못했습니다. 저녁이고 너무 찰라의 순간이었습니다.
방어운전, 안전운전한다 생각했는데, 다시한번 경각심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본문에 추가 이 내용 추가할께요.
* 글이 제가 보행자가 있는데 우회전하다가 보행자가 투척하였다는걸 해명하는 글로 되는거 같네요.
제 취지는 도로에서 라이터를 투척한 사람에 대해서 제가 혹시 위협적인 운전을 했는지 궁금하여 영상을 첨부했던 것과 다르게 흘러가긴 했네요. 혹시나 도로에 있는 투척자에게 위협을 가했는지, 제가 잘못이 있는지 확인하고자 했었습니다.
제 운전에 대한 부주의로 좌측 횡단보도에서 보행중인 분을 인지못하고 횡단 보도를 통과한 점에 대한 지적은 감사히 받아들이겠습니다. 앞으로 더욱 조심히 운전하겠습니다.
투척한 자를 잡는 이유는 해당 아파트 고층에서 쓰레기 투척하는 사건(현재진행형입니다. 인증드릴 수 있습니다.)으로 아파트 주민이 고통받고 있으며, 현재 이클립스 등을 지나가는 차량과 오토바이에 투척하는 사건이 이전에도 발생하여서, 더 큰 피해를 입기전에 잡고자 함입니다.
글이 점점 길어지는데, 읽어주시고 의견주신부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