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토요일 렌터카 이용 중 사고가 났는데 보험처리 관련 문의 드립니다.
제 차는 단기렌트(완전면책) 이고 상대 차량은 본인 차량입니다.
당시 동승자와 대화 중 녹색신호 전환 후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서 아직 출발하지 않은 앞 차에 닿았습니다.
브레이크를 밟아서 긴가민가했는데 앞차가 깜박이 켜고 내려서 알았어요.
아무튼 전방주시 않은 제 잘못이어서 내려서 바로 사과드리고 피해자와 함께 상황 확인 및 연락처 교환을 했습니다.
피해자가 몸상태는 이상 없고, 위에 사진처럼 뒷범퍼 하단의 일부 유격이 있으니 전체 교체하겠다 하셔서
렌터카회사로 대물 접수만 진행했습니다. 렌터카는 전혀 흠집없습니다.
그런데 4일뒤 렌터카 보험담당자에게서 금일 피해자가 대인 접수를 요청했다고 연락받았습니다.
피해자와 전화한 내용으로는 한의원에 왔으니 보험처리를 해달라고하더라구요. 그래서 대인도 접수했어요.
그리고 또 하루 지나서 동승자까지 대인 추가접수 요청하더라구요...
마디모 신청할까 고민하다가 일이 커질것같아 그냥 대인추가했습니다.
제가 사고냈으니 할말은 없는데 자차였으면 보험처리해도 20만원도 안나올것 같은데
경미한 접촉사고에 면책금만 150만원을 입금한게 너무 억울해요. 완전면책도 들었는데 (대인 인당 50만원에 대물 50)
뒤통수를 세게 맞은 느낌이고 렌터카 업체도 괜히 양아치같이 느껴집니다.
업체직원분 말고 계약서 자체가 의문스러워요.. 보험사에서도 대인을 인당 받는경우는 드물다고 하더라고요.
3년 운전하면서 이런 사고가 처음이어어서ㅜㅠ 괜히 억울한건지 잘 아시는분들 조언을 듣고싶습니다.
+) 욕하시는 분이 계셔서 제가 괜히 마디모 신청할까 고민한게 아닙니다ㅠㅜ 주변에서도 접수하라했어요
1. 피해자가 현장에서 딸 같으니 좋게 해결해주겠다고함
2. 피해자가 아프셔서 치료받는걸텐데 대인접수 시 저에게 뜬금없이 사과를 함
3. 브레이크 발 뗀 당시 시속5키로였음, 접촉 직전 브레이크도 밟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