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소개
24년 12월식 아이오닉 5 N라인 듀얼모터
출발전 4436km
@@경로 소개
부산 - 고성 통일전망대(1박) - 가평(2박) - 인제스피디움 - 서울(3박) - 서산(4박) - 보령해저터널 - 목포(5박) - 땅끝마을 - 부산
@@주행 환경
운전자 포함 2인 탑승이며, 캠핑용품 무게는 150kg임을 감안해서 300kg 추가.
고속도로는 70%정도, 평균속도는 110km/h, ASCC를 많이 활용.
국도에서는 6-70km/h 정도
첫날 새벽 출발이라 히터를 오전에 좀 켰음
간간이 에어콘 작동 했으나 미미함
@@총 주행거리는 1764km
@@충전 내역
1..임원 졸음쉼터
62.07kwh // 23773원...383원2..DMZ 박물관
19.88kwh // 6900원...347원
3..합강정휴게소
56.01kwh // 21452원...384원
4..마포 소금나루도서관
36.02kwh // 12248원..340원
5..이마트 서산점
40.02kwh // 16177원...404원
6..서해안고속도로 ??휴게소
36.11kwh // 12530원...346원
7..이마트 목포점
30.93kwh // 11908원...384원
8..우수영국민관광지
16.43kwh // 5704원...347원
9..보성녹차휴게소
47.02kwh // 13869원...294원
..........총 충전비용 124,561원
출발전 누적거리 4436km(100% 충전완)
도착 후 누적거리 6200km (33%남음)
도착 후 100% 급속 충전 시(가정) 19600원 (350원 기준 56kwh충전시)
총 중전비용
124,561 + 19,600 = 143,861원
전비는 8,100원/100km
141.6km/10,000원
@@총평
추가 무게와 사륜, 급속충전만 이용 한 점 등을 고려하더라도 만족 스러운 결과가 나왔다고 봅니다.
이전 차량(IG 디젤)과 비교하더라도 40%수준이라 생각 됩니다.
(IG는 10만원주유시 발컨해야 부산-서울 왕복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