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구조립배송취업을위해서 4월7일 한*배송인협회로 가게되었습니다.
가서 상담을 들어보니 협회비(멤버쉽) 365만원을 내고 가입을해야 취업을 할수있다고 말하였고
영업용 번호판을 임대해주는대신 회사차량(LPG1톤카고)을 렌트(50만원,70만원,80만원 3개중선택)를
해야만 영업용 번호판을 빌릴수가있다는 설명을 들었습니다.
어쩔수없이 영업용번호판을 위해 차량 렌트를 하기로하였고 협회비 365만원을 4월10일에 입금을 하였습니다.
계약서를 다 쓰고 난뒤엔 지금 남아있는 차량이 렌트료 80만원짜리밖에 없다하였고 협회비를 납부한 상황이라
판단력이 흐려져 일단 알겠다고 계약이 종료되었습니다.
4월11일 가구물류센터에 방문을하였습니다. 담당 주임님께선 업무를 설명해주시면서 갑자기 계약서에 명시가 없던 물때(물류 수수료)15%가 발생된다하여 나는 한국인배송협회에서 들은게 없다고하니 아니다 물때 15%는 발생이된다라며 아마 얘기를 들었는데 잊고있는것이라며 회유를 하였습니다. 집에 도착하여 다시 계약서를 확인해보니 역시 그런 내용은 없어 한국인배송현회에 전화하여 해지를 하고싶다하니 불가하다합니다.만약 이런 요구로 일을 시작한다면 차량렌트료(80만원)+영업용번호임대료(22만원)+보험금(30만원)+현장보증금(한달에 50만원씩 총 4개월)+물때(15%)이런것들로 계산을 해보니 예를들어 한달 500만원수입중 243만원이 들어오고 거기에 주유,톨비,점심값 등을 포함시켰을땐 200만원도 안되는 수익이 발생하였습니다.. 새벽3시에 나가서 집에들어오는시간이 저녁10시입니다.삶이 힘들뿐더러 너무나 부당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협회에 전화하여 해지를 요구하였지만 해지불가및 가입비 환불을 못해준다고합니다..
365만원이 어떤이들에겐 작은 돈일진 몰라도 저에겐 너무 소중한 돈입니다...지금 어떻게 해야할지 깜깜합니다..
조언 부탁드릴께요..
제발 도와주십시요.. 긴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