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된 호넷250의 배기 매니폴드를 보면.... 한숨만 절로 나왔죠.
어휴 ... 녹슬어서 곧 터질 것 같은.... 일단 급한대로 대충 도색만 해두고
새 매니폴드를 구매해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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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이게 여름쯤에 구매 했는데...
아무튼 스테인레스 재질의 매니폴드 입니다.
녹에서 조금 더 자유롭고 광택도 좋죠.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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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니폴드를 받은후 표면 정리를 위해서 금속광택제 AD메탈웍스로 선 작업을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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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표면의 이물질등은 물론 스테인레스 광택을 잘 살리기 위해서 일단 메탈웍스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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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마무리는 기온쿼츠 Q2M PREP 탈지제를 이용해 유분을 모두 탈지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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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그리고 마지막 선 작업으로는
기온쿼츠 Q2림 코팅제를 통해서 매니폴드 전체를 코팅해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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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0도까지 버티는 Q2림으로 미리 코팅해둡니다.
경화작업이 꽤 걸려서.
경화를 몇달 시켜놓았... (날 시원해지면 장착하려다보니 추워졌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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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튼 그렇게 오래 숙성 경화 시켜둔 매니폴드를 장착해야죠
이제 저 시커먼 녹쓴 매니폴드도 마지막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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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할 부품들
카본룩 프론트 휀더, 머플러(사일렌서), 매니폴드, 체인가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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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니폴드만 교체가 아니라 머플러까지(물론 순정) 교체하는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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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음기 내에서 점점 금속 떠는 소리가 나더니...
점점점점 소리가 커지더라구요.
그러다가 최근에는 저렇게 머플러가 터져버렸습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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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작업을 위해 수술대 리프트에 올립니다.
늘 그렇듯 작업은 D.I.Y 로 합니다.
장소는 온로드존 motocross 님의 진해 동양 오토바이센터...
늘 장소와 연장 제공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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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그렇게 작업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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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니폴드까지 모두 제거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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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니폴드를 교체를 결심한 결정적 이유중 하나가 바로 이 스터드 볼트 파손이죠
전 차주분께서 무리하게 조은건지... 스터드볼트가 파손된 상태 였습니다.
1,2번 실린더의 매니폴드 스터드 볼트가 각 1개씩 파손된 상태 였습니다.
다행히 배기가 새거나 하진 않았지만... 아무튼.... 계속 거슬렸던 부분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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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거한 파손된 스터드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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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그렇게 준비해둔 새 스터드볼트를 전용 공구를 통해 장착해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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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그렇게 새 스터드볼트 넣어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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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롱한 때깔의 매니폴드를 장착할 차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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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매니폴드 장착중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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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롱합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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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루미늄 재질의 체인가드도 장착을 하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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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이 가 있던 기존 휀더는 카본룩 휀더로 교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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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작업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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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집으로 복귀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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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요일이라 정벙에도 호넷과 함께 가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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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튼 그렇게 작업이 끝났는데 ...
처음 장착시는 순정 호넷스럽게 윙윙~ 하던 배기음이..
정벙가는길에 고rpm 으로 좀 돌렸더니 ..
중고로 일본 옥션에서 구매한 순정머플러의 소리가 중고스러워요...
머플러 내부에 금속판이 떠는 소리가 납니다.
전에 머플러도 이런 소리나다가 결국 터져버렸는데 ㅠㅠ;;;
신품 머플러 나올때까지 또 일본옥션 잠복해야 겠습니다. ㅎㅎ
그래도 아직은 괜찮아서 ....
터지기 전에 빨리 신품 머플러 구할 수 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