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도움을 받고 싶어 글을 올립니다.
5월11일 화요일 중고 거래 사이트를 보고 nmax 19년식 무광블랙 12900 km 정도 탓다는 글을 보고 250만원에 구입했습니다.
(사진에 첨부되잇는것 뿐 판매자가 글을 삭제한 상태)
평일 내내 시간이 되지않아 주차해논 후 5월 15일 토요일 야마하에 가서 스캐너를 물려보니 키로수 61000km 에
원래 카울 색 흰색으로 되있었습니다. 저는 곧바로 판매자에게 환불을 요청하였고 판매자 또한 알겠다고 했습니다.
제가 구매시 바이크전문 운송을 이용하여 7만원을 지불하였고
금일 5월 16일 환불로 인해 바이크 전문 운송을 이용하여 9만원을 지불하고 돌려보냈습니다.
여기서 판매자에게 저는 운송료에 대한 질문을 드렸고, 이것은 저의 단순변심으로 인한 환불이며,
개인거래이기 때문에 환불은 해주지않아도 되지만 해주는거다라고 답했습니다.
그리고 화물비를 요구하려면 법적으로 하고 환불해주지 않겠다 하였고, 저는 이 오토바이를 빨리 보내고 싶은마음에 그냥
화물비정도 감안하고 빨리 보내버리자라고 생각했습니다.
오늘 오토바이가 가니 저보고 센터 혹은 저의 문제로 언더카울이 빠졋다며 이부분에 대해서 어쩔거냐고 그럽니다.
저는 주행을 5키로도 하지않았고, 문제될일이 없었지만 물적 증거가 남아있지 않았습니다.
그러면서 이 부분에 대한것으로 20만원을 뺴고 환불해주겠다며 사진과 같이 230만원을 입금하고 오토바이를 타고 가버렸습니다. 차량 서류를 보았을때, 폐지는 4월 중순경 약 한달전에 되있었고, 본인도 구매를 하고 등록하지 않고 방치후 파는거다라면서 자신은 점검도 하지않았기때문에 속인게 아니라면서 자기 잘못이 없다고 합니다.
휴대폰 번호를 네이버에 쳐보니 피해사례가 한개 있으며, 개인인척 하는 업자라고 합니다.
신고 혹은 문제 진행 방향성을 잘몰라 어떻게 해야할지 질문드려봅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