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에 휴가쓰고 바이크를 타는것에 재미를 붙이신 온로드존 NEXT 님.
차가 많은 주말보단 역시 평일에 바이크 라이딩을 하면 훨씬 여유있게 라이딩을 할 수 있죠.
특히 유명한 관광지 근처에서는 주말이면 차가 많아서 여유있게 경치를 감상하며 달리기가 어렵습니다.
그렇게 ... 6월 30일.
휴가를 쓰신 NEXT 님과 평일에도 시간이 자유로운 저. 이렇게 둘이서 떠납니다.
오늘 달릴 곳은 통영!
통영에 있는 해안도로들을 모두 달리려구요.
도산일주로~평인일주로~산양일주로(+풍화일주로) 를 말이죠.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좋습니다 ^^
재미잇게 보셨다면 좋아요와 구독/알림도 부탁드려요 ㅠㅠ
학섬휴게소에서 잠시 쉽니다.
오늘의 통영드라이브/통영투어는 이곳에서 부터 시작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기 멀리 가오치항에 사량도행 배가 서있네요!
이제 저희는 저쪽으로 달려갈거에요!
우리가 흔히 놀러가는 통영보다 도산일주로는 고성과의 거의 경계부근에서 진입하게 됩니다
즉 통영IC 에서 고속도로 타고 내리면 꽤 멀어요 ㅎㅎ
높은곳에서 바라보는 바다의 풍경
도산일주로의 매력이죠!
평인일주로는 불과 십수년전까지만 해도 포장이 완료되지 않아서 바이크로 완주하려고 하면 일행들이 욕하던... 곳 이기도 합니다. 지금은 당연히 포장이 모두 완료되었어요 ^^
평인일주로도 꽤 매력적인 코스 입니다.
1998년 완공된 통영대교는 충무해저터널,충무교에 이어서 3번째로 만들어진 통영의 육지와 미륵도 섬을 이어주는 교통로 이죠.
그리고 그 산양일주로 옆에 조그마하게 풍화일주로가 하나 더 자리잡고 있습니다.
풍화일주로까지 돌아보려고 풍화일주로로 진입!
풍화일주로를 달린후엔 다시 산양일주로로 진입!
잠시 쉬어가기로 합니다 ^^
코스가 급하게 정해진터라 아쉽게도 사전에 항공촬영허가를 받지 못하여 영상은 녹화하지 않았기에 영상은 없습니다. ㅠㅠ 둘이서 실시간으로 감상만 했네요.
그렇게 산양일주로를 달린후!
통영운하를 가로지르는 최초의 교통로였던 해저터널.
통영(충무)해저터널은 통영 미륵도의 미수동과 통영 육지의 당동을 이어주는 해저 터널 입니다.
충무교가 생긴이후로 차량 통행은 금지되어서 더이상 차량으론 지날 수 없지만, 통영여행 통영드라이브중 한번쯤 들를만한 곳 입니다.
터널의 총 길이는 483m 이며 폭은 5m, 높이는 3.5m 라고 합니다.
평균 해수면 기준으로 10미터의 해저에 위치하고 있다고 하네요.
동양최초의 해저터널!
1967년 이후로는 차량 진입이 금지되었습니다!
해저터널이 궁금하신 분은 위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ㅎㅎ
양방향으로 모두 걸어서 건너보았습니다.
미수동에서 진입해 당동으로 나왔어요!
그러나 NEXT 님과 함께라면 먹을복도 없죠...
3번 입구컷 후에 4번째에 겨우 밥을 먹게 됩니다.
임시휴업, 재료소진, 브레이크타임.... ㅠㅠ
그렇게 드디어드디어.... 밥을 먹어요
통영맛집 미락매운탕해물탕식당에서 먹었습니다.
https://blog.naver.com/onroadzone/222422434373
차가 많은 주말보단 역시 평일에 바이크 라이딩을 하면 훨씬 여유있게 라이딩을 할 수 있죠.
특히 유명한 관광지 근처에서는 주말이면 차가 많아서 여유있게 경치를 감상하며 달리기가 어렵습니다.
그렇게 ... 6월 30일.
휴가를 쓰신 NEXT 님과 평일에도 시간이 자유로운 저. 이렇게 둘이서 떠납니다.
오늘 달릴 곳은 통영!
통영에 있는 해안도로들을 모두 달리려구요.
도산일주로~평인일주로~산양일주로(+풍화일주로) 를 말이죠.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좋습니다 ^^
재미잇게 보셨다면 좋아요와 구독/알림도 부탁드려요 ㅠㅠ
학섬휴게소에서 잠시 쉽니다.
오늘의 통영드라이브/통영투어는 이곳에서 부터 시작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기 멀리 가오치항에 사량도행 배가 서있네요!
이제 저희는 저쪽으로 달려갈거에요!
우리가 흔히 놀러가는 통영보다 도산일주로는 고성과의 거의 경계부근에서 진입하게 됩니다
즉 통영IC 에서 고속도로 타고 내리면 꽤 멀어요 ㅎㅎ
높은곳에서 바라보는 바다의 풍경
도산일주로의 매력이죠!
그리고 도산일주로를 빠져나온후 통영시내쪽으로 진입하여 평인일주로로 왔습니다.
평인일주로는 불과 십수년전까지만 해도 포장이 완료되지 않아서 바이크로 완주하려고 하면 일행들이 욕하던... 곳 이기도 합니다. 지금은 당연히 포장이 모두 완료되었어요 ^^
평인일주로도 꽤 매력적인 코스 입니다.
1998년 완공된 통영대교는 충무해저터널,충무교에 이어서 3번째로 만들어진 통영의 육지와 미륵도 섬을 이어주는 교통로 이죠.
그리고 그 산양일주로 옆에 조그마하게 풍화일주로가 하나 더 자리잡고 있습니다.
풍화일주로까지 돌아보려고 풍화일주로로 진입!
풍화일주로를 달린후엔 다시 산양일주로로 진입!
잠시 쉬어가기로 합니다 ^^
코스가 급하게 정해진터라 아쉽게도 사전에 항공촬영허가를 받지 못하여 영상은 녹화하지 않았기에 영상은 없습니다. ㅠㅠ 둘이서 실시간으로 감상만 했네요.
그렇게 산양일주로를 달린후!
통영운하를 가로지르는 최초의 교통로였던 해저터널.
통영(충무)해저터널은 통영 미륵도의 미수동과 통영 육지의 당동을 이어주는 해저 터널 입니다.
충무교가 생긴이후로 차량 통행은 금지되어서 더이상 차량으론 지날 수 없지만, 통영여행 통영드라이브중 한번쯤 들를만한 곳 입니다.
터널의 총 길이는 483m 이며 폭은 5m, 높이는 3.5m 라고 합니다.
평균 해수면 기준으로 10미터의 해저에 위치하고 있다고 하네요.
동양최초의 해저터널!
1967년 이후로는 차량 진입이 금지되었습니다!
해저터널이 궁금하신 분은 위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ㅎㅎ
양방향으로 모두 걸어서 건너보았습니다.
미수동에서 진입해 당동으로 나왔어요!
해저터널 근처에서 밥을 먹기로 합니다
그러나 NEXT 님과 함께라면 먹을복도 없죠...
3번 입구컷 후에 4번째에 겨우 밥을 먹게 됩니다.
임시휴업, 재료소진, 브레이크타임.... ㅠㅠ
그렇게 드디어드디어.... 밥을 먹어요
통영맛집 미락매운탕해물탕식당에서 먹었습니다.
https://blog.naver.com/onroadzone/222422434373
혹시나 식사한곳이 궁금하시다면 위 링크 참고!
아무튼 그렇게 배부르게 먹고
통영여행을 마치고 복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