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덥던 2021년의 여름.온로드존 NEXT 님과 둘이서 전라북도를 향해 달리기로 합니다.육십령도 가보고 싶고 NEXT 님 인생 최고의 냉면맛집이라는 남원 봉가면옥도 가보고 싶다 하시어 그쪽 방향으로 달리기로 했죠.육십령로가 시작하는 경상남도 함양군 안의면 까지는 큰 길을 따라 단숨에 달리기로 합니다.그리고 안의면에서 잠시 쉬었다가 본격적으로 전라북도를 향해 달리려고 말이죠.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자세하고 즐겁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구독과 추천도 부탁드려요!)
창원에서 출발후 첫번째 휴식지인 경남 함양군 안의면 이마트24편의점.어쩌다보니 자주 들르는 곳이 되었습니다.이곳에 오면 스무디킹 사주신다던 그노자님은 이날 계곡 놀러가셔서 잠수...
심지어 스무디킹 만들어주실 편의점 사모님께서도 잠시 일보러 가셔서 ㅠㅠ오늘은 스무디킹 대신에 제품 팥빙수로 대신합니다. ㅠㅠ
안의광풍로가 보이는 이곳은안의교를 건너만 바로 위치하고...안의버스터미널이 있으며 안의면 명물인 이마트24가 있는.... 쉬어가기 좋은 위치 입니다.
그렇게 잠시 쉬었으니 출발 준비 해야죠f700gs 와 NEXT 님
그렇게 국도26호선 육십령료를 따라 달려 백두대간 육십령을 넘습니다.이곳부터는 전라북도 입니다.육십령에 대한 설은 여러가지 설이 있습니다.제가 가장 좋아하는 설은 이 곳을 넘기위해선 60명이 최소 함께가야 한다는 얘기죠.
그렇게 백두대간 육십령을 넘어 전라북도 장수군으로 왔습니다.해발 698m !
육십령을 넘은후 지방도743호선을 타고 무릉고개를 넘던중 주차장에서 잠시 쉽니다.소백산맥에 위치한 이곳엔 1000m 전후의 산들이 많습니다.무릉고개는 무룡고개등 여러 이름으로 불리고 있는 고개인데요,해발 1000m 가 넘는 장안산과 영취산 사이를 통과하는 고갯길 입니다.
서로 다른곳에 주차해서 사진 찍으려 이동중인 NEXT 님주차장 내에서만 이동중입니다.노헬멧 주행 아니에요 ㅋㅋㅋ
그렇게 이동 주차를 완료 하고
정말 미친듯이 푸르던 하늘한여름이 믿기지 않던 시원한 날씨최고의 날 이었습니다.
계속해서 지방도743호선을 따라 남쪽으로 내려 옵니다.지지터널을 지나는중
그리고 동화댐/동화호를 지납니다.인근 주민들의 식수원으로도 사용중인 곳 이죠!
그리고 전라북도 남원으로 왔습니다.오늘의 식사포인트인 남원 맛집 봉가면옥으로 말이죠.
지난번 함께 온 후 NEXT 님께서는 인생냉면이라며 봉가면옥 노래를 부르셨죠.오늘은 NEXT 님께서 쏘실테니 꼭 봉가면옥에서 식사하자는 의견에...공짠데 당연히 ㅋㅋㅋㅋㅋㅋㅋㅋ 왔지요.물냉면 비빔냉면 둘다 드시고 싶다는 얘기에 물냉면+비빔사리로 주문 했습니다냉면고기 추가도 잊지 않았죠!
물냉면!봉가면옥은 전분을 이용한 함흥식 냉면 입니다.
비빔사리!
냉면 주문시 사리만 추가가 가능한데요, 두가지 맛 모두 드셔보고 싶다면 물냉면+비빔사리 추천!
냉면고기!4천원으로 추가 가능한 고기 입니다. ㅎㅎ
복귀를 위해 곡성군 방면으로 출발!춘향테마파크를 지납니다.사실 제가 다니던 길과 네비가 가르키는 길이 달라 (중간에 합류는 하지만 중간길이 달라서) 네비가 시키는데로 갔더니 춘향테마파크를 가로 지르네요?전 지금껏 이곳이 그냥 입장권이나 주차권등 없이 가로질러지는지 모르고 늘 강변으로 돌아다녔네요 ㅋㅋㅋ아무튼 그렇게 춘향테마파크를 가로 지르고
곡성군을 지난후 국도19호선 섬진강로를 따라서 달립니다.이날따라 무척이나 짙고 깊은 석양이 인상적이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너무나 좋아하는 곡성군 방면의 섬진강로.섬진강변을 따라 달리는길에 말도 안될만큼 환상적인 노을, 아름다운 강변의 풍경.NEXT 님만 없었으면 완벽한데 ....아무튼 그렇게 달려 복귀!더 자세히 보시려면 영상 시청 부탁드립니다 ^^
21.07.05 육십령과 무릉고개를 넘어 노을지는 섬진강 드라이브!
추천 0
조회 385
파워라이더
게시물을 뉴스에 인용 할때는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