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잔 내차소개 하고나서 차가 바뀐김에 소개합니다+_+
2004년 고등학교때 이 e60 5시리즈가 첨 나왔을때 길거리에 이 차가 지나갈때면
눈에서 멀어질 때 까지 처다보며 동경했었습니다 ㅎㅎ
그러다 33살 드디어 질럿습니다 +_+
2008년식 e60 528i 후기형 (LCI) 입니다!!
이때 한참 e60엔 3대옵션이 유명했습니다.
1. 컴포트시트 - 18way 인가 20way 인가 하는 전동시트에 통풍까지 들어간 시트
2. 다이나믹드라이브 - 스테빌라이져를 유압으로 제어해서 롤 억제
3. 액티브스티어링 - 스티어링 기어비를 항시 조절해서 최상의 드라이빙 선사
이건 e60 530i 에만 선택 가능했으며 신차 가격이 저 3대 옵션때문에 2천만원 이상 비쌌다고....ㄷㄷㄷ
하지만 잦은 고장으로 많은 차주분들이 고생하시는 걸 보고 528i 를 선택했습니다.^^
3000cc N52b30 자연흡기 엔진 + 6단 ZF 미션 입니다.
231마력 30토크에 2500부터 최대토크가 나와서 탸는데 스트레스는 없습니다 ㅎㅎ
자연흡기 엔진이라 유지하는 면에서도 터보차들보다 저렴하고
이 e60은 특히 에프터제품들이 많아서 저렴하게 부품을 구할 수 있죠.
처음 차를 가져올때 사진입니다.

순정 그대로의 모습입니다.


후기형 모델이라 기본적으로 전자식 기어봉이 들어 있습니다.
5시리즈에 처음 적용된 차입니다 ㅎㅎ'

코로나링 또는 엔젤아이 라고 부으는 주간전조등인데
이건 전조등 켜야 나오고 코딩을 해야지만 주간전조등을 살릴 수 있어요 ㅠ

2년전 내차소개애서도 언급됬던 스포티지 보내기 전 입니다.
동샹이 풀할불로 지르고 돈없다 해서 어쩔수 없이 타다가 5뎐 10만킬로 채우고 팔았습니다ㅠ

이건 안막해는 시내80 고속화도로 20 정도일때 연비입니다.

디젤타다가 휘발유 타니 왜 시발유라고 부르는지 알겠더군요 ㅋㅋ
정말 주유소 자주 갑니다.

가끔은 손세차도 해줍니다.



10년 넘은차지만 광이 죽지않고 살아있는게 신기합니다 ㅎㅎ


이건 고속도로 80~100킬로 탄력주행했을때 최고연비 찍은 날입니다.
다시는 안하렵니다 ㅁㅁ


후기형부터는 HUD 도 순정으로 들어갑니다.
평소엔 속도만 나오고 순정네비 연동이라 길도 안내해주지만
10년 넘은 네비라 쓸모가 없습니다ㅜㅜ 티맵이최고!

비엠 고질병 오일누유 수리합니다.
헤드커버 가스켓
오일필터 하우징
라디에이터
개선품 라바호수
스파크플러그
하체 부싱 교환합니다 생각보다 비용 많이 안들었어요 ㅎㅎ

이제 자동세차만 합니다 ㅋㅋ

집 지하주차장에 세워놧더니
스프링쿨러가 오작동하여 터졋는데 녹물이...ㅠㅠ

화가 나서 따지고 싶었지만......


물만 뿌려줍니다 ㅋㅋㅋ
다들 먹고 살기 힘든데 힘빼면 나만 손해져 뭐....

출퇴근 차량이 따로 있어서 거의 주말애만 운행합니다 ㅎㅎ
와이프차와 소중한 5개월된 아들래미 차인셈이죠+_+


몇년민 더 타다 나중에는 전기차로 넘어가야겠네요 ㅎㅎ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