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6월에 쏘렌토 더 마스터 가솔린 노블레스 awd 풀옵 신차구매한 1인입니다.


(탁송오자마자 찍은 사진... 블랙색상이 참 잘 어울리는 쏘렌토입니다. 관리는 엄청 힘들다는...ㅠㅠ)
차량에 대해서 조금 소개드리자면...
일단 연비 안좋습니다. 왕복 70km 매일 출퇴근(고속도로 30/시내 70) 기준 평균 8.864km/L 나오구요.

옵션 관련입니다.
옵션은 가솔린이 빠지는게 조금 많네요.
1. 조수석 전동시트 및 워크인 스위치 선택불가
2. 써라운드뷰 모니터 장착불가
3. 패들쉬프트 및 HUD. 슈퍼비전 선택불가
4. 스테인레스 도어 스커프 및 알로이 페달 선택불가
5. 가죽시트 선택불가(인조가죽 기본)
6.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 및 이지억세스, 후진연동 아웃사이드 미러 선택불가
7. 듀얼 머플러 선택불가
8. 4WD 레터링 삭제
많은 옵션을 빼놓고 선택조차도 안되게 해놓았습니다.
아.. 싼타페는 위 옵션들 다 선택은 가능합니다만..전 싼타페 디자인이 별로라 쏘렌토 선택했네요.
그래서 없는 옵션들 부품하나하나 사면서 작업하고 있습니다.
먼저 4WD 레터링... 가솔린 유저들은 별거 아니겠지만 4WD 레터링도 삭제해버려서 다들 아쉬워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T-GDI 레터링 자체가 모든 차들이 약간 비스듬히 붙여져 있습니다 +_+;;;;;;;;;;;;
그래서 붙여봤습니다. 색다르게......스팅어의 레터링으루....+_+



우선은 순정품으로는 이정도 작업을 했구요..
비순정으로는......6D 매트 저렴이 버젼......


실내가 깔끔해졌습니다 잇힝 +_+
차량의 승차감은 매우 좋습니다.
일단 디젤 특유의 달달거리는 잔진동 및 소음이 없으니 그건 참 좋네요.
공식마력은 240마력인데 생각보다 힘이 넘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오토뷰 김기태 편집장님 얘기하듯이 설명드리면 "어느정도 타협할 만한 수준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겠네요."
근데 8단 미션은 정말....아직 개선 해야 할 부분이 많은것 같습니다.
교차로 진입을 위한...또는 신호 대기차 브레이크를 슬며시 밟으면서 제동시 일정구간에서 변속충격 같은게 자주 발생합니다.
(사실 이게 변속충격인지...아니면 4WD 시스템의 상시변환으로 인한 충격인지는 파악이 안되었습니다.)
그리고 추월하려고 킥 다운시 가끔 멍때리거나 RPM만 높게 솟구치고 차가 안나가는 현상도 가끔 발생하네요;;;;;;;;;;;
(기아가 이 부분은 현재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개선중에 있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_+;;;)
가속느낌이나 주행느낌은 굉장히 마일드하고 부드럽습니다.
장거리 여행으로 경주를 한번 다녀왔는데 고속도로 주행시에는 평균 9~10km/L 정도의 연비를 기록했네요.
전 매일 출퇴근 거리가 70km 이상임에도 불구하고 가솔린을 선택한 이유는 역시 소음 및 정숙성에서 우월하고 디젤차량 관리가 많이 까다로운 면이 없지않아 있어서(요소수 보충 및 흡기관 주기적 청소. 연료필터 주기적 교체 등)...가장 큰 요인은 역시 전세계적으로 디젤기관이 없어지려는 추세에 있다보니 쉽사리 디젤 선택하기가 꺼려지더라구요.
이상으로 저의 First Vehicle 소개를 마치구요..
다음으로.... Second Vehicle 소개합니다.
수동차량에 대한 갈증이 쏘렌토를 구매하고 약 3달후에 오기 시작합니다..
그리하야......어렸을 때 정말 갖고싶었던 투스카니에 대한 구매욕구가 다시 불붙어오르기 시작합니다.
동호회와 띠빵이라는 카페에서 정말 2달간을 엄청 찾았습니다.
한번은 구매하려고 했던 차량을 보러가는 도중에 팔렸다고 전화가 와서....
아 투스카니 수동이 정말 매물이 없고 희귀템이 되었구나 했지요.. 물론 그때는 2.0 위주로 보고 있었을 때였습니다.
진짜 하루도 빼놓지않고 미친듯이 매일매일 동호회, 카페, 엔car, 크크크 직영몰 샅샅이 뒤졌었죠..
그러다가 항상 맨 밑에 있어서(업데이트가 안되어...) 팔린줄만 알았던 차량을 보게 되었고...
급기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