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전 마음에 드는 재고차가 있어서 좋은 가격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등급은 2.0 엘리트 풀옵입니다. (선루프 제외)


색상은 사실 전혀 생각지도 않았던 색상이지만, 다른조건이 좋아 구매하게 되었는데 관리도 쉽고 마음에 듭니다.


스포츠패키지가 들어가지 않아 듀얼머플러가 아니며, 휠 또한 18인치 기본 휠이 장착됐습니다.



트렁크는 19년식 부터 엘리트 등급 부터 전동식 트렁크가 기본으로 들어가며, 트렁크 공간은 넓은편은 아닙니다.


사이드미러 퍼들램프입니다. 깡통에도 기본적으로 들어가며 야간에 이쁩니다 !


시그니처디자인 컬렉션을 추가하면, 도어트림 및 시트에 퀼팅 그리고 나파가죽이 적용되며,

천장 및 A,B,C필러 부분이 스웨이드로 적용됩니다. 재고차라 실내색상을 선택하지는 못하였습니다만

그레이 색상이며, 참 마음에듭니다.

또한 컴포트패키지가 들어가 있으며 그에 따라 운전자 메모리시트, 운전석 인텔리전트 시트, 휴대폰 무선충전기,

전동식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등이 들어가며 메모리시트의 경우 (시트, 사이드미러, 핸들높낮이, HUD 높이 등)을

저장해줍니다.


드라이브 모드는 에코, 컴포트, 스마트, 스포츠 그리고 커스텀 모드가 있습니다

커스텀모드에선  AWD, 파워트레인, 스티어링 휠을 원하는대로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로 공조기 LCD 화면이 없어 네비게이션과 연동됩니다.

 


컨비니어스 패키지가 들어가 어라운드 뷰 및 헤드업디스플레이가 들어가는데


국산 순정 헤드업디스플레이는 처음 경험하는데 예전에 잠깐 시승해봤던 아우디보다 좋았습니다.


속도 및 차선이탈유지 그리고 고속도로에서는 HDA 정보가 상시 표시되며, 과속방지턱, 과속단속카메라등도


표시되어 운전자에게 알려줍니다. 추가로 후측방 경보시스템도 HUD에 사이드미러와 같이 표시됩니다.


3.3 터보는 가격도 가격이지만 그렇게 밟는 편이 아니라 생각조차 안했으며,


뉴라이즈 자연흡기 2.0 을 타다가 터보를 처음타보니 확실히 빠르다는걸 느꼈습니다.


애초에 둘이 탈 용도라 뒷자리는 전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만, 뒷자리는 참 좁습니다.


또한 기존에 타던 쏘나타에 비해 약간의 진동이 느껴집니다.


그래도 승차감은 매우 만족합니다.


제가 고급차를 안타봐서 신기했던 점은, 썬그라스 보관함, 글러브박스, 콘솔박스 등 내부가


부드러운 재질로 덮여있는게 너무 좋았습니다. (쏘나타엔 그냥 플라스틱입니다.)


또한 트렁크 안쪽 윗부분도 부드러운 재질로 마감하여, 트렁크 뼈대가 보이지 않는 점도 좋았습니다.


아쉬운 점은 후방 방향지시등이 LED가 아니라는 것.


요즘 현대기아 네비게이션은 와이드 타입인데, 예전 8인치 네비라는점.


오토윈도우가 1열만 된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긴글 허접한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