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미라는 로터스 엘리스, 엑시지, 에보라 등 기존 로터스의 경량 미드십 스포츠카의 계보를 잇는 모델이다. 엔진을 시트 뒤에 얹는 미드십 구성으로 운전 재미가 강조됐다. 에미라는 최근 국내 고객 인도가 시작됐으며, 6기통과 4기통으로 운영된다. 수동변속기 선택이 가능하다.
에미라 터보 SE는 4기통 엔진이 탑재된 기본형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에미라 터보 SE는 메르세데스-AMG에서 공급한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49kgm를 발휘한다. 기본형보다 최고출력이 40마력 높다.
특히 에미라 터보 SE는 6기통 모델과 같은 출력과 더 높은 최대토크를 제공한다. 에미라 터보 SE는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4초가 소요된다. 최고속도는 290km/h다. 에미라 터보 SE는 서스펜션 셋업이 스포티하게 재조정됐으며,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이 추가됐다.
또한 런치 컨트롤을 지원한다. 에미라 터보 SE는 ‘Emira Turbo SE’ 전용 엠블럼, 블랙 로터스 레터링, 블랙 머플러, 20인치 V-스포크 새틴 그레이 휠, 알칸타라 헤드라이너, 레드 컬러 브레이크 캘리퍼, 업그레이드된 크로스 드릴 등을 탑재했다. 그레이 외관 컬러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