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와 동북아역사재단(이사장 박지향)은 오늘 221()디지털 독도체험관을 개관합니다.


디지털 독도체험관 누리집

https://zep.us/play/R5dPlZ


정부는 독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독도교육 정보에 보다 쉽게접근할 수 있도록 디지털 독도체험관을 구축·완료하였습니다.

디지털 독도체험관에서는 17개 시도교육청의 독도체험관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독도의 지형을 탐험하는 독도 탐험대’, 독도의 역사를 학습하는 독도 역사지킴이등 독도의역사·자연을 주제로 한 게임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독도체험관은 개인 컴퓨터나 휴대폰에서 손쉽게 접속이 가능한 확장 가상세계(메타버스)플랫폼에 마련되어, 독도체험관에 현장 방문을 하지 않아도 학생과 국민들께 독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디지털 독도체험관을 활용한 교수·학습과정안도 함께 제공하여 교원의 디지털 기반 독도교육을 지원한다.

별도 프로그램·앱 설치 없이 컴퓨터·휴대폰에서 접속 가능한 메타버스 플랫폼 ‘ZEP’ 활용

2.png

 

아울러, 동북아역사재단 독도체험관 온라인 전시관*에서는 독도, 동북아역사재단 독도체험관, 기획전시 동해의 갈라파고스, 울릉도와 독도를 가상현(VR)콘텐츠를 통해 더욱 실감나게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 동북아역사재단 독도체험관 누리집

https://www.nahf.or.kr/dokdomuseum/index.html


3.png

 


 < 디지털 독도체험관 개요 >


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