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1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사 1 PM11 26.06.23 07:51 답글 신고
    중국은 미국처럼 못됨.
    왜? 성장하다 보면 막힘. 체제에 막힘.
    저렇게.
    답글 0
  • 레벨 상사 1 PM11 26.06.23 07:51 답글 신고
    중국은 미국처럼 못됨.
    왜? 성장하다 보면 막힘. 체제에 막힘.
    저렇게.
  • 레벨 소령 1 dupk 26.06.23 07:54 답글 신고
    시진핑 시진핑핑핑 핑두 좆두 시진푸
  • 레벨 대령 3 킹보초 26.06.23 08:39 답글 신고
    유튜브로 세계여행 채널을 보면

    하도 한국인인 척 하는 중국인들이 많은지

    이렇게 묻더라

    감사합니다가 어떻게 한국어로 말하냐
    이건 쉬워보이니 다음 난이도로 다른 말도 묻더라

    이거 확실해

    쉬운 거 묻지 말고 어려운 걸 물으라고 해야 돼

    뭐가 좋을까

    발음하기 쉽지 않은 거 말이야

    보배드림 아냐고 물을까 시발
  • 레벨 중사 2 MB716GH503 26.06.23 08:41 답글 신고
    연변 조선족들에게 한국말 잘하시네요 ? 라고 하면. 한국말 아니고 조선어입니다. 이럼..

    애초에 북한. 중국 조선족은 한국어와 조선어가 다르다고 생각함.
    함경북도에서 넘어간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지 그냥 북한이 마음의 고향처럼 생각하는 느낌.

    돈은 한국에서 벌고 . 충성은 여전히 북한에...
  • 레벨 소령 1 MorsTua 26.06.23 09:17 답글 신고
    고향의 개념은 이성이 아니라 감성적인거니 어쩔수 없죠. 그건 맞고 그르고의 문제가 아닌듯 함.
    뭐 짜달시리 한국에서 연변 조선족들한테 큰 혜택을 줬는데 뒤통수 때리는 경우라면 모르겠지만.
  • 레벨 상사 1 더스트사이몬 26.06.23 08:42 답글 신고
    자꾸 말을 걸어오는 궁상스러움의 표본
  • 레벨 상병 비리박멸합시다 26.06.23 09:17 답글 신고
    보배 좌포티 아재들 조선족들은 민주당찍는 아군입니다.
    내부 총질 멈춰주세요.
  • 레벨 소위 1 까라면깔까 26.06.23 09:26 답글 신고
    세종대왕님이 한글을 조선에서 만들고, 조선을 이은 대한제국이 한글을 쓰고, 니뽄이 침략해서 일부 사람들이 만주로 가서 조선족이 되고, 625 전쟁이 나서 남한과 북한이 나뉘고.. 됐지? 어디서 약을 팔아..
  • 레벨 소위 1 삼송KING 26.06.23 09:34 답글 신고
    장게출신들이 세계적인 예술가가 없는이유. 창조적일 수 없음. 가뭄에 콩나듯 나온이들=유학 또는 이민
  • 레벨 원사 3 태기오빠 26.06.23 09:35 답글 신고
    해외에서 니하오는 욕이고
    안녕하세요는 칭찬...이걸로 끝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