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게시판 > 자유게시판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령 1 새옷튀김 26.06.23 00:05 답글 신고
    몇 제품이 엔진 때 빼는 효과는 있습니다.
    실험결과가 공개되어있어요.
    그 때가 빠진다고 뭐가 좋은지 실험결과는 본적이없네요.
  • 레벨 이등병 주차공포증 26.06.23 00:19 답글 신고
    네네 영상은 봤는데, 확실히 때가 빠지긴 하는 것 같더군요
    상식적으로도 때가 빠지면 뭔가 불순물이나 슬러지가 없으니.. 피스톤이 움직일 때 성능개선 같은게 있을법 하긴 한데..

    이게 체감이 되는지 잘 모르겠네요
  • 레벨 대령 2 깨어있는시민1 26.06.23 00:47 답글 신고
    때를 밀고 나오면 내 기분만 좋은 거지 몸무게가 비약적으로 줄어드는 건 아니죠
    분사노즐이 막혔다 뚫리면 좋기는 하겠습니다만....그냥 기분상 좋아진 것 같은 그냥 기분만 냅니다.
  • 레벨 이등병 주차공포증 26.06.23 10:25 답글 신고
    그렇군요~ 돈낭비라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 레벨 원수 케구오너 26.06.23 00:47 답글 신고
    엔진이 직분사 또는 터보인가영?
  • 레벨 이등병 주차공포증 26.06.23 10:25 답글 신고
    앗 그게 무슨 차이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가솔린 GDI? 라는 것 같습니다 !
  • 레벨 대위 1 세수안해도얼짱 26.06.23 00:51 답글 신고
    현대 엑스티어 알파 한통 넣고 고속도로 장거리 뛰고 시내주행도 하다가 연료 소진시
    다시 한통 넣고 또 고속도로 한번 쏘고 오시면
    효과 꽤 좋아요

    유튜브에 광고 하는 첨가제는 넣지 마세요
  • 레벨 대장 물이흐르는데로 26.06.23 01:06 답글 신고
    장거리를 뛰셔서 좋아진겁니다 ^^
  • 레벨 이등병 주차공포증 26.06.23 10:25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 레벨 대장 물이흐르는데로 26.06.23 01:05 답글 신고
    그돈으로 기름더넣고 가끔 풀악셀 고소주행 끝 그렇게 좋은데 운수회사에서 왜 안넣을까요^^
  • 레벨 이등병 주차공포증 26.06.23 10:26 답글 신고
    운수회사에서는 안넣는군요 ?!
  • 레벨 병장 소닉크 26.06.23 01:44 답글 신고
    분기마다 고급유 한번 넣어주세요.
  • 레벨 이등병 주차공포증 26.06.23 10:26 답글 신고
    그러면 싹 타 없어지는건가보군요 ?!
  • 레벨 대위 2 흑미흑초 26.06.23 07:33 답글 신고
    전 1년에 한번 엔진코팅제
    연료 첨가제 같은날 한번씩 넣어요
    그닥 체감은 없지만 노후 차라
    흑흑
  • 레벨 이등병 주차공포증 26.06.23 10:27 답글 신고
    엔진코팅제 라는 건 처음들어봤군요 ㅎㅎㅎ 찾아보겠습니다
  • 레벨 중위 2 예레기 26.06.23 07:55 답글 신고
    연료 수분제거제 한번 넣어보세요.
  • 레벨 이등병 주차공포증 26.06.23 10:27 답글 신고
    이런 것도 있군요 ㅎㅎ
  • 레벨 준장 JAPSKILL 26.06.23 08:06 답글 신고
    저두 체감은 모르겠는데 저희회사동료가 저랑 같은해에 같은차량으로 뽑아서 비교해보면 연료첨가제를 넣어준 제차량이 엔진소리가 좋은것 갗아요
  • 레벨 이등병 주차공포증 26.06.23 10:27 답글 신고
    플라시보라고 하더라도 나쁘지 않겠는데요 ?!
  • 레벨 소위 2 뭐하는새키지 26.06.23 11:01 답글 신고
    저도 원샷 넣는데 몇 가지 효과가 있어서 넣습니다. 수분방지, 옥탄가 향상, 청정효과. 여기서 수분방지와 옥탄가 향상 때문에 넣네요.
    엔진오일 좋은 거 넣는 거랑 비슷하다 봅니다. 엔진오일 비싼 게 좋다면서 엔진이 부드럽고~ 어쩌고 ~ 그런데 그거 쓴다고 차 수명이 더 늘어나나요? 차량의 소음과 진동, 그리고 연비 등 차이는 있겠죠. 그거랑 비슷한 맥락이라 봅니다.
    기본 엔진오일만 넣어도 차는 잘 갑니다. 첨가제 없어도 차는 잘 갑니다.
    첨가제는 디젤 쪽이 좀 더 좋은 효과를 보긴 합니다. 가솔린은 때에 따라 다른 거 같고요.
  • 레벨 이등병 주차공포증 26.06.23 11:45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저는 한 번 넣어보기로 했습니다 ㅎㅎㅎ
  • 레벨 하사 3 댓글 26.06.23 11:41 답글 신고
    플라시보 효과인지 잘 모르겠던데 저는./.
  • 레벨 이등병 주차공포증 26.06.23 11:45 답글 신고
    체감하기에는 쉽지 않을 것 같기도 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